블로그는 자기만에 색갈을 나타내며 원하는 글을 적을수 있습니다. 그게 유익하던 아니던 자유롭게 행동 할 수 있는 공간이죠. 그 공간에서 돈까지 벌면 더 좋겠죠? 티스토리는 그야말로 최적화 되었는데요. 그래서 신청해야 하는게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 입니다. 블로그로 돈벌수 있는 다른 곳도 많이 생겨났지만 여기만큼은 확실하며 꾀 짭짤한 수익을 안겨주죠. 특히 달러로 받으니까 더 기분이 좋습니다. 나중에 페이팔 계정을 만들고 거기로 돈을 받고 한국에 있는 은행계좌로 돈을 송금받으면 됩니다. 그래서 환율도 올라가면 은근히 보너스 받는 기분입니다.

우리의 열정을 수익으로 돌려준다는 문구가 확 끌립니다. 저걸보고 참을수가 없죠. 바로 지금 가입하기 누룹시다. 무료로 손쉽게는 아니고 노력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. 이거 블로그 하는 시간을 꽤나 투자를 해야되거든요. 보통 보니까 포스팅 하나당 적으면 45분정도 걸리거든요. 오늘은 무엇을 적을까 어떻게 구상을 해야하지 이런것들 생각하다 보면 시간이 꽤 걸립니다. 


그럼 애드센스에 환영한다고 나옵니다. 진짜 환영을 하는거지. 왜 그렇게 까다롭게 합격선을 만들었어 라고 물어보고 싶네요. 처음에 1차는 쉽게 넘어가지만 2차에서 스트레스 받습니다. 계속 거절나오면 머리가 터질거 같죠. 내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도 잘 모르겠고 그냥 컨텐츠 불충분이라는 문구만 나옵니다. 어째든 구글 이메일이 있어야 겠죠. 없으면 하나 만들고 로그인을 하길 바랍니다.


그리고 로그인 하고 나서 내 웹사이트 주소를 적어야 합니다. 콘텐츠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로 해야지 좋고요. 내 웹사이트의 기본 언어를 고르는 거죠. 그리고 바로 저장하고 게속하기를 누룹니다.


이제 나의 연락처를 적는건데요. 여기서 아무 거나 적으면 안됩니다. 나중에 10달러 이상 벌면 내 주소로 비밀번호가 날라옵니다. 그것을 적어야 페이팔로 돈을 받을수가 있습니다. 그래서 이름하고 주소하고 연락처하고 똑바로 적고 꼭 내정보로 하길 바랍니다. 애드센스를 알게 된 경로도 선택해 주시고 이메일 환경설정은 원하는데로 예 아니면 아니요를 선택해 주세요. 그리고 신청서 제출해 주세요.


애드센스 이용 약관에서 한번은 읽어보고 동의해 주세요. 영어로 되어있는걸 한국말로 번역해 있습니다. 구굴은 미국에 있으니까요.


동의 하면 이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부여한 코드를 내 홈페이지에다 붙여넣어야 합니다. 저기 위에 빨간색 박스에 있는 것을 복사하고 티스토리 관리 가서 처리해야 합니다. 아직 완료를 누르지 마세요. 먼저 저거 복사한 것을 내 HTML에다 붙혀놔야 하거든요. 다음장면에 설명했습니다.


여기는 티스토리 관리 누르면 나오는 페이지에요. 그럼 왼쪽에 꾸미기 밑에 HTML 편집이 보이죠? 그거 클릭하면 됩니다.


그럼 이렇게 나오는데 저기 보면 <head>라고 나오죠. 그거 밑에다가 아까 복사했던 것을 붙여 놓으면 됩니다. 그냥 바로 밑에다가 해주세요. 그리고 나서 꼭 저장하기 눌러주세요.


그리고 아까 위에서 완료를 눌러줘야 합니다. 그 코드 복사한 페이지 있죠? 거기서 복사만 했으니까 이젠 그 코드를 붙여넣었으니까 완료를 누르세요.


그러면 몇일 뒤에 애드센스에 온 것을 환영한다고 나옵니다. 1차는 이렇게 쉽게 처리됩니다. 하지만 최종 보스인 2차가 전쟁이죠. 한번에 성공할건지 아닌지 두고봐야 합니다. 시간으로는 약 하루에서 일주일 정도 걸립니다. 처음에는 3일안에 처리되는거 같아요. 그러다 실패하면 그 시간이 오래걸립니다. 꼭 구글 직원들이 일 안하는 것처럼 느껴지죠. 제가 아는 사람이랑 같이 시작하고 등록했는데 그 사람은 한번에 성공하고 저는 3번인가 거절당했습니다. 이제 이유와 노하우는 완벽하게 압니다. 


일딴 저는 포스팅이 25개 정도 이상일때 신청을 하고 그 사람은 40개 일때 딱 한달이 지나고 나서 신청하니까 바로 합격통지서가 날라오더군요. 저는 엄청 황당했습니다. 그 분은 맛집이나 이런거 위주로 올렸는데 사진도 많고 글은 별로 없었습니다. 그래서 사람들이 말하는 소위 1000자 이상쓰고 정성드려 써야한다 이런거 꼭 필요하지 않고요. 그리고 한번 거절당하면 다시 검사할때 시간도 오래 걸리고 또 거절당하기 쉽습니다. 이럴때는 그냥 다른 이메일 만들고 계정을 바꾸고 신청하면 됩니다. 


이제 애드센스를 완벽하게 정복한거 같아요. 지금은 티스토리 키우는 아이디만 몇개 있는데 다 애드센스 2차까지 합격받아서 이제는 완벽하게 노하우를 알았습니다. 애드센스로 용돈은 벌수가 있습니다. 하루에 5천명정도 오면 한달에 30만원 정도 벌수 있고요. 이정도는 가능하다고 봅니다. 물론 쉬운거는 아니지만.

+ Recent posts